양우호 이사의 세계관 키워드
#고객집착 #게이밍기어업계의이단아 #상상력
Q. 안녕하세요!
Q. 투비네트웍스글로벌의 탄생배경.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나요?
Q. 위기도 있었나요?
Q. 레이싱, 기계식 키보드 이렇게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생소한 제품을 가져온 점과 몰입감이 있는 점이 공통점이네요.
그 이후 카테고리 확장 단계에서는 맥북 영역에서 기계식 키보드가 없었던 상황이였어요. 18년도 까지는요. 기계식 키보드도 매니아의 영역이였어요. PC 게이머들이 주로 사용했죠. 아니면 극소수의 개발자나. 그런데 키크론은 맥북과 호환되는 점에서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포인트가 있겠다 싶었어요. 저희가 키크론을 국내 마케팅을 진행하면서도 메세지를 많이 전달했죠.
레이싱이나, 키보드 둘 다 매니아의 영역이였거나, 구매가 어려웠던 불편함 등의 접근 장벽을 낮췄다는 점도 있겠네요.
Q. 창업 초기에 품었던 초심. 이거 하나만큼은 잃지않고 끝까지 가져가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Q. 키크론 제품이 사람들에게 빨리 알려지고 성장한 비결이 있을까요?
Q. 투비네트웍스 글로벌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 정의도 궁금해요
저희가 다양한 아이템을 해왔는데, 보편적인 아이템은 다 실패했었어요. 오히려 덕후에 가까운 아이템이 더 잘 통했어요. 기존의 방식을 뒤집는 아이템이 늘 잘 나갔습니다. 투비네트웍스의 특별한 점이기도 해요.
Q. 발전 시키고 싶은 고객 경험도 있을까요?
Q. 그래도 고객후기로 보면 투비네트웍스의 노력이 빛나기도 합니다.
Q. 투비네트웍스글로벌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요?
Q. 입사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인사를 남긴다면?
고객이 계속 머무는 기버웨이 같은 마케팅 툴과 성장 경험, 내부 어드민 시스템을 통해서 빠른 실험이 가능하다. 레슨 또한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제가 원하는 것은 윈윈하는 신뢰 관계인데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시고 동시에 고객에게 즐거운 영역을 함께 만들고 원하시는 바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